[희망돋보기] 신한금융희망재단 메세나 사회공헌 프로그램! 신한음악상, 신한뮤직두드림
- 등록일
- 2020.06.17
- 조회수
- 5840
국내 클래식 발전과 젊은 유망주 발굴을 위한 신한의 메세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은 국내 클래식 발전과 젊은 유망주 발굴을 위해 ‘신한음악상’과 ‘신한뮤직두드림’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는데요. 어떤 프로그램인지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신한음악상 /
신한음악상은 신한은행이 국내 최초로 제정한 시상제도로, 해외 정규 음악교육 경험이 없는 국내 고교생들이 세계무대에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를 선도할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한음악상 수상 혜택이 궁금하실 텐데요. 수상자에게는 4년간 매년 400만 원씩 지원금을 제공하고 해외 유명 음악학교 마스터 클래스인 Young Artist Challenge의 기회 제공, 그리고 연주회 개최와 신한아트홀 무료대관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과 경험의 기회가 주어진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신한음악상, 공모 일정이 궁금하시죠? 제 12회 신한음악상은 2020년 4월 1일부터 5월 20일 오후 5시까지 접수를 받고, 6월 8일부터 6월 12일까지 예선 기간을 거치게 됩니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피아노/바이올린/첼로/성악 각 부문별로 2명을 선발하게 되는데요. 더 많은 신한음악상 수상자를 선발해 아름다운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니 음악을 사랑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신한뮤직두드림 /
다음은 신한뮤직두드림입니다. 신한뮤직두드림은 국내 중·고생 음악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한아트홀 內 콘서트홀을 무료로 공연 대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데요. 공연장 대관에 대한 장벽과 부담을 낮춤으로써 학생들의 연주 실력을 증진시키고 아름다운 연주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하여 추진하는 중이랍니다.